지방 탈탈 털어버리는 하루 5분 맨몸 운동


집에서 맨몸으로 간편하게 진행하는 운동을 통해 지방을 없애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는데요. 운동 강도를 높이면서 소비 칼로리를 높이고, 지방 분해와 함께 근육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지방 탈탈 털어버리는 하루 5분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으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상체를 뒤로 천천히 기울이면서 균형을 맞춥니다. 그리고 팔을 공중으로 뻗으세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최대한 버티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뒤로 숙여서 팔뚝으로 몸을 버티는 상태를 만듭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왼쪽 다리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바닥으로 내리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간 다리를 움직입니다. 



3.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리고, 원래 자세로 돌아온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구부리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4. 팔꿈치 플랭크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팔뚝을 대는 자세로 전환합니다. 복부에 힘을 주고, 엉덩이가 솟구치거나 바닥으로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버팁니다. 



5. 사이드 플랭크


오른팔을 대고 옆으로 돌아서 버팁니다. 왼손은 옆구리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오른발 위로 왼발을 교차하여 발을 바닥에 붙이세요.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고, 균형을 유지하며 30초 버티세요. 반대편 자세로 돌아서 30초 버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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