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엉덩이 탄력 올리는 효과적인 힙업 운동


엉덩이의 근육 상태만 달라져도 옷태가 확연하게 달라질 수 있는데요. 엉덩이를 화나게 만들기 위해서는 엉덩이를 중점적으로 하체 라인을 바꿀 수 있는 근력 운동을 진행해야 합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은 맨몸으로 진행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으로 1분씩 반복하면 되는데요. 매일 5분 엉덩이 탄력 올리는 효과적인 힙업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브릿지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바닥을 붙이세요. 양팔은 펼쳐서 바닥에 붙이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발꿈치를 들어서 운동 강도를 높이세요. 1분 동안 버티는 자세를 반복합니다. 


2. 슈퍼맨 변형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을 등 뒤로 보내서 깍지 껴 손을 잡으세요. 그런 다음 발을 붙이고 공중으로 들면 되는데요. 발끝을 뻗어주고, 상체도 동시에 일으켜서 1분 동안 버티는 자세를 진행합니다. 



3. 덩키킥 변형


매트에 손과 무릎을 대고 엎드려서 네발기기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뒤로 뻗어주고, 3초 이상 버티면 되는데요. 왼발을 뒤로 뻗고 동일하게 3초 이상 버티세요.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팔꿈치를 구부리지 않도록 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스쿼트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손은 가슴 앞으로 모아서 잡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췄다가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스쿼트를 계속 진행하고, 상체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꼿꼿하게 펴세요. 



5. 덩키킥


바닥에 무릎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천장을 향하도록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30초 반복하고, 반대편 다리로 30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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