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어진 체형을 교정하는 하루 5분 브릿지 운동


누워서 엉덩이를 드는 브릿지 자세는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자극하면서 복근과 둔근을 단련시킬 수 있으며, 골반과 척추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허리 라인을 가꿀 수 있으며, 엉덩이에 탄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를 전체적으로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아래 4가지 운동 중 선택하여 하루 5분씩 운동합니다.



1. 브릿지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붙이세요. 그리고 팔을 바닥에 지탱하면서 엉덩이를 들어줍니다.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30초 이상 버티는 것을 목표로 하고,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브릿지킥


브릿지 자세에서 운동 강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한쪽 다리를 드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바닥에 누워서 엉덩이를 들고,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들어서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3초 이상 버틴 후, 돌아옵니다.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3. 브릿지 & 아령


아령이나 생수병을 활용하여 운동 강도를 올리세요. 브릿지 자세를 만든 다음 양손으로 아령을 잡고, 골반 위에 올립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세요. 엉덩이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4. 브릿지 & 폼롤러


매트에 눕고, 폼롤러 위에 발을 올립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폼롤러를 굴리면서 버티는 자세를 이어갈 수 있는데요. 폼롤러에서 발이 떨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하고, 1분간 운동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