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을 튼튼하게 만드는 규칙적인 운동 5가지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운동을 통해서 심박수를 조절하고, 신체 기능을 강화하며, 근력을 단련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비만이나 고혈압, 고지혈증 등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심장을 튼튼하게 만드는 규칙적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스쿼트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손은 가슴 앞에서 모으거나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췄다가 일어서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상체는 똑바로 세우고,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팔굽혀펴기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바닥으로 내렸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되는데요. 1분 동안 팔굽혀펴기를 반복합니다. 팔을 굽힌 상태로 버티는 동작을 병행하면 도움이 됩니다. 



3. 워리어


바닥에 서서 오른쪽 발목을 오른쪽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크게 내딛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팔을 양옆으로 올리고, 시선을 오른쪽으로 향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동안 버티세요. 반대편 방향으로 30초 동안 반복하세요. 


4. 할로우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팔을 머리 위로 뻗으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복부를 중심으로 다리를 구부리는 동시에 팔을 내려서 발목을 터치합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하프 버피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점프하여 손목 방향으로 당기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런 다음 손을 바닥에 대면서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기본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하프 버피 동작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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