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근육 만들면서 몸매 만드는 운동 5가지


몸의 기둥 역할을 하는 척추 건강을 유지하고, 몸매를 균형 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신체의 핵심 역할을 하는 코어 근육을 단련시킬 필요가 있는데요. 코어 근육은 복부와 등, 골반 및 엉덩이 근육을 포함하며,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하고,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코어 근육 만들면서 몸매 만드는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브릿지킥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매트에 붙입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천장으로 올리세요. 오른쪽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올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팁니다. 반대편 다리로 버티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T 밸런스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동시에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T자 모양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팔을 머리 앞으로 뻗어주세요.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운동합니다. 



3. 팔꿈치 플랭크킥


바닥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린 후,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합니다.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서 최대한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로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4. 체어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팔을 앞으로 뻗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춥니다.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한 높이까지 내려가면,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세요. 1분 동안 체어 자세를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5. 할로우 변형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팔을 공중으로 뻗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로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오른팔을 내리면서 오른발을 동시에 뻗어주세요. 30초 동안 반복하고, 반대편 팔과 다리로 30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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