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엉덩이와 허벅지를 만드는 하루 5분 동작


하체의 볼륨감을 더하고, 처진 살을 탄탄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엉덩이와 허벅지를 중점적으로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매일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집에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전신을 스트레칭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탄탄한 엉덩이와 허벅지를 만드는 하루 5분 동작을 확인하세요.



1. ㄱ 자세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손을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손을 앞으로 뻗습니다. 신체 라인을 ㄱ자 모양으로 만드세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자세를 유지하며 운동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2. 테이블 자세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면서 몸을 공중으로 올립니다. 그리고 테이블 모양으로 자세를 만드세요. 팔꿈치와 무릎을 완전히 펴도록 하고,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팁니다. 1분 동안 운동하고, 복부와 둔부에 힘을 주세요. 



3. 벽 스쿼트


벽에 등을 기대고 서서 시작하세요.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춥니다.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고, 스쿼트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티세요. 척추는 편 상태로 시선은 정면을 응시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4. 다리 들기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을 턱 밑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다리를 엉덩이 넓이로 벌리고, 발끝을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공중으로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진행하고, 엉덩이를 자극하며 운동합니다. 



5. 브릿지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들며,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발꿈치를 들면서 운동 강도를 높입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간 진행하면서 브릿지 자세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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