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 없애고 몸의 라인을 정리하는 요가 자세 5가지


칼로리를 과잉 섭취하면, 체내 지방이 축적되고,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식이요법과 함께 매일 꾸준히 몸을 움직이면서 체지방을 태우고, 몸매 라인을 탄탄하게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는 요가 운동을 통해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군살 없애고 몸의 라인을 정리하는 요가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리버스 플랭크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손을 등 뒤로 보내고, 손바닥을 매트에 짚으세요. 그리고 바닥을 밀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우세요. 어깨부터 발끝까지 라인을 곧게 유지하면서 리버스 플랭크 자세를 1분간 버티면 되는데요.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2. 독수리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고, 왼발로 버티면서 오른발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왼발 위로 오른발을 교차하며, 종아리 뒷부분에 위치시킵니다. 그리고 팔을 교차하여 얼굴 앞으로 당깁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세요. 1분간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운동합니다. 



3. 메뚜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모아서 붙이고,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팔을 뒤로 뻗어서 손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만들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시선을 공중으로 향합니다. 상체와 하체를 뻗으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4. 보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는 동시에 상체를 뒤로 천천히 젖히면서 V자 모양으로 만드세요. 중심을 잡으면서 넘어지지 않도록 하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팔을 앞으로 뻗고, 버티세요. 1분간 반복하세요. 



5. 체어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손바닥을 붙입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시선을 손끝을 응시합니다. 무릎이 벌어지지 않도록 하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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