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를 날씬하게 만드는 트위스트 자세 5가지


옆구리의 군살을 제거하는 동시에 몸매를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서는 복부 측면을 틀어주는 자세를 반복하여 움직이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몸을 부드럽게 만들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는데요. 옆구리를 날씬하게 만드는 트위스트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단계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시작하며, 무릎을 구부리고, 상체를 숙입니다. 그리고 왼손은 바닥을 짚고, 오른손은 공중으로 뻗으면서 상체를 틀어줍니다. 시선은 오른손을 향하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30초간 스트레칭하고, 팔의 위치를 바꿔서 30초간 반복하세요. 


2단계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오른발을 왼쪽 엉덩이 방향으로 당기고, 왼발은 오른쪽 다리 위로 교차하여 바닥에 댑니다. 그리고 상체를 틀면서 오른팔을 왼쪽 다리에 가져가고, 왼손은 바닥을 짚으세요. 30초 동안 허리를 스트레칭하고, 다리 위치를 바꿔서 반대로 30초 운동하세요. 



3단계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상체를 뒤로 젖히며, 복부에 힘을 주세요.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4단계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띄우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상체는 뒤로 천천히 기울이며, 가슴 앞으로 손을 모아줍니다. 그리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5단계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팔을 양옆으로 펼칩니다. 그리고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넘기고, 시선을 오른쪽으로 돌립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넘겨서 동일하게 스트레칭하세요. 1분간 다리의 위치를 바꿔가며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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