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엉덩이와 뱃살을 동시에 없애는 하루 4분 운동


처진 엉덩이와 늘어진 뱃살을 동시에 제거하기 위해서는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진행하는 브릿지 운동이 도움이 되는데요. 기본 브릿지 자세에서 엉덩이를 움직이거나 다리를 움직이는 동작을 추가하여 운동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신을 단련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집에서 하는 하루 4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브릿지 변형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팔을 바닥에 대고 누르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발꿈치를 들면서 운동 강도를 높이세요. 무릎부터 어깨까지 직선 라인을 만들면서 1분간 버티세요. 


2. 브릿지 & 다리 걸치기


바닥에 눕고 무릎을 세워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무릎 위에 걸쳐서 변형 자세로 바꿀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티거나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추가하세요. 다리의 위치를 바꿔가며 1분간 운동합니다. 



3.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누운 상태에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엉덩이가 완전히 바닥에 닿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브릿지킥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면서 오른쪽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까지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반대편 다리로 30초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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