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에 재미를 더하는 다이어트 동작 5가지


집에서 하는 맨몸 운동이 지겹거나 운동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도구를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스텝 박스나 폼롤러, 짐볼, 탄력 밴드 등으로 평소 자극하지 못하는 신체 부위까지 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에 재미를 더할 수 있는데요.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동작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스텝업


스텝 박스를 활용하여 스텝업 동작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스텝 박스 앞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발을 올리고, 왼발을 올렸다가 역순으로 내려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다리를 공중으로 드는 킥 동작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1분간 반복하세요. 


2. 레그레이즈 변형


폼롤러 위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하세요.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고,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3. 체어


매트에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손에 짐볼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낮추세요. 상체는 최대한 꼿꼿하게 편 상태를 유지하고,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세요. 1분 동안 최대한 버텼다가 돌아오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4. 팔꿈치 플랭크킥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팔꿈치를 구부리며,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만드세요. 그리고 허벅지에 밴드를 끼우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킥 동작을 진행합니다. 1분간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5. 싯업 변형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댑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뻗고, 공을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공을 들면서 상체를 일으켰다가 돌아가는 싯업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하고, 상체를 과하게 꺾지 않도록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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