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 탄탄 팔뚝 만드는 전신 운동 5가지


바닥에 엎드려서 몸을 지탱하며 플랭크 자세를 만드는 동안 팔의 군살을 제거하는 동시에 근력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처진 팔뚝살을 제거하고, 슬림 탄탄 팔뚝으로 변신할 수 있는데요. 플랭크는 전신을 단련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움직임을 반복적으로 진행하면서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확인하세요.



1. 플랭크 & 팔 뻗기


바닥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기본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한 상태로 오른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3초 이상 버티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며, 반대편 팔을 뻗어서 버팁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플랭크 업다운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려 팔뚝을 대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 팔뚝을 대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다시 팔꿈치를 펴면서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2가지 동작을 진행하세요. 



3. 플랭크 워크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좌우로 움직이면 되는데요. 왼손을 왼쪽 방향으로 짚으면서 움직였다가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1회가 완료됩니다. 자세가 무너지지 않도록 중심을 잡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4. 플랭크 변형


물병을 활용하여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바닥에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자세를 만들고, 물병을 앞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왼손을 뻗으면서 물병을 터치하고 돌아오며, 오른손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팔을 움직이면서 진행하세요. 



5. 플랭크 서클


플랭크 자세에서 팔을 원 모양으로 돌리면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왼손을 들어서 원 모양으로 회전하고, 왼손으로 버티면서 오른손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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