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엉덩이와 뱃살을 동시에 잡는 동작 5가지


복부와 둔부가 탄력을 잃고 처지기 시작하면, 체형이 변하면서 몸매가 망가지게 되는데요.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잃어버린 탄력을 찾아주고, 불필요한 군살을 제거하며,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처진 엉덩이와 뱃살을 동시에 잡는 동작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마운틴 클라이머


바닥에 손을 대고 엎드리는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당기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2. 스위밍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과 다리를 뻗어주세요. 그리고 왼팔을 올리면서 동시에 오른발을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되돌리고, 오른팔과 왼발을 들어주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팔과 다리를 움직이세요. 



3. 팔 굽히고 버티기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시작하며, 팔꿈치를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한 상태로 버티는 동작을 최대한 진행하면 되는데요. 팔을 몸 옆에 붙인 상태로 유지하세요. 엉덩이가 솟구치거나 처지지 않도록 하며, 1분간 운동하세요. 


4. 풀 브릿지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옆구리에 붙입니다. 그리고 팔뚝과 발끝으로 몸을 지탱하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공중으로 띄우세요. 풀 브릿지 자세를 만든 상태에서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이러한 동작을 반복하세요. 



5. 팔꿈치 플랭크 변형


바닥에 엎드려서 팔꿈치를 구부리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오른쪽으로 움직였다가 돌아오고, 왼쪽으로 움직였다가 돌아오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상체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유지하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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