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씩 반복하면서 엉덩이 근육 만드는 운동


엉덩이를 탄력 있고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엉덩이 근육 곳곳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루틴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은데요. 엉덩이의 군살을 제거하는 동시에 축 처진 살을 끌어올리고, 애플힙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복부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는데요. 매일 5분씩 반복하면서 엉덩이 근육 만드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하이 런지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시작하며, 오른발을 앞으로 크게 내딛습니다. 동시에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양손을 오른쪽 허벅지 위에 올리세요. 상체는 최대한 꼿꼿하게 세우고, 왼쪽 다리는 펴줍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왼쪽 다리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2. 덩키킥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며, 발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하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반복합니다. 반대편 다리로 30초 운동하세요. 



3. 스쿼트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손에는 아령이나 생수병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팔을 앞으로 뻗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봅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췄다가 드는 스쿼트 동작을 1분간 반복하세요. 


4. 슈퍼맨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후, 팔을 머리 앞으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다리를 엉덩이 넓이로 벌린 상태로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슈퍼맨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5. 힐 프레스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구부려서 턱 밑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올립니다. 발을 붙인 상태를 유지하면서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엉덩이에 자극을 줍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