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을 태우면서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스트레칭 자세


몸을 부드럽게 만들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스트레칭은 지방을 분해하거나 칼로리를 소모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뻣뻣한 신체를 부드럽게 만들고, 탄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지방을 태우면서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스트레칭 자세를 확인하세요.



1. 차일드 변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팔뚝을 매트에 붙이세요. 상체와 하체와 최대한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고, 이마를 팔뚝 위에 올립니다. 호흡을 마셨다가 뱉으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늘여줍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2. 브릿지 변형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팔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고,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발꿈치를 들고, 운동 강도를 높이세요. 자세를 최대한 유지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 포워드 밴드 변형


매트에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등 뒤로 맞잡은 손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무릎을 완전히 펴고, 호흡을 유지합니다. 숨을 내뱉으면서 유연성을 향상시키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4. 휠


매트에 누워서 시작하며,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공중으로 띄웁니다. 몸을 활처럼 휘어지게 만들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면 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다운도그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발을 손목 방향으로 당기면서 엉덩이를 높이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꼿꼿하게 펴고, 시선은 발을 응시합니다. 호흡을 마셨다가 내뱉으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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