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씩 버티면서 지방을 태우는 자세 5가지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티거나 천천히 움직임을 반복하는 운동을 통해서 지방을 태우고, 군살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스트레칭이나 근력을 강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근육량을 늘리고, 탄력 있는 몸매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 근육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하루 1분씩 버티면서 지방을 태우는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상체 들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리고 발끝을 당겨주고, 상체를 살짝 일으키면서 복부를 압박하세요. 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자세를 유지하세요. 그런 다음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레그레이즈


매트에 누워서 팔을 옆으로 뻗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바닥과 90도 각도로 들고, 무릎을 펴줍니다. 발끝을 당기면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다리를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고, 상체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플랭크킥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들고,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팁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왼발을 드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세요. 


4.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가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띄워서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동시에 상체를 틀어서 팔꿈치를 무릎과 가깝게 가져가세요. 팔과 다리를 움직이며 1분간 운동합니다. 



5. 보트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다리를 펴주세요. 그리고 상체를 뒤로 젖히는 동시에 다리를 공중으로 띄워서 몸을 전체적으로 V 모양으로 만드세요. 그런 다음 손을 앞으로 뻗고, 무릎을 약간 구부리세요. 시선은 정면을 보고, 버티는 동작을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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