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감량을 위한 집에서 하는 하루 5분 운동


전신을 활용하는 맨몸 운동을 통해 집에서도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는데요. 칼로리 소모를 빠르게 진행하고, 근육량을 늘리며,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운동을 하지 않는 시간에도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또한, 심박수를 높이기 때문에 심장 건강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체지방 감량을 위한 집에서 하는 하루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체어


다리를 모으고 서서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손을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추세요. 시선은 손끝을 향하고 버티는 자세를 최대한 유지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하면서 진행하세요. 자세가 어렵다면, 벽에 기대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2. 스쿼트 변형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와이드 스쿼트 자세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손을 머리 위로 뻗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스쿼트를 진행하고, 손은 자연스럽게 아래로 내립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일으키면서 발꿈치를 들어줍니다. 1분 동안 스쿼트 동작을 반복하세요. 



3. V업


바닥에 누워서 팔을 머리 위로 뻗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복부 전체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동시에 드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몸이 V자 모양을 그리도록 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V업 운동을 반복하세요. 


4.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려서 손을 깍지 껴 잡으세요. 그리고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엉덩이를 왼쪽으로 내렸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내렸다가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상체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하고, 엉덩이를 좌우로 1분간 움직이세요. 



5. 할로우 변형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을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오른팔을 내리면서 오른발을 뻗어주세요. 30초 반복 후, 반대편 팔과 다리를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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