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극복을 위한 등 근육 만드는 자세 5가지


허리 통증은 현대인의 고질병 중 하나로써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인데요. 잦은 통증으로 인해 일상적인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통증 완화 및 예방이 필요합니다. 특히 운동을 통해 등 근육을 단련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되는데요. 허리 통증 극복을 위한 등 근육 만드는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보우 자세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발가락을 뻗어주고, 팔을 등 뒤로 보내서 손으로 발을 잡아주세요. 동시에 상체를 일으키고, 몸 전체를 스트레칭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1분간 운동합니다. 


2. 런지 변형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선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내딛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면서 자세를 낮춰주세요. 오른쪽 다리는 완전히 펴고, 손은 가슴 앞으로 모아서 붙입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옵니다. 다리를 바꿔 반대편 방향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3. 메뚜기 자세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하며, 상체를 일으키면서 팔을 뒤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발을 최대한 붙입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면서 척추를 충분히 늘여줍니다. 자세를 3초 이상 유지하였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4. 슈퍼맨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손을 머리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하체는 바닥에 고정하고,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려오면서 상체를 붙이면서 하체를 들어줍니다. 1분 동안 앞뒤로 움직이면서 슈퍼맨 자세를 유지하면 되는데요. 시선은 정면을 응시합니다. 



5. 버드독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상태에서 손바닥을 대고 네발기기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어주는 동시에 왼발을 뒤로 들어주세요. 자세를 유지하고, 3초 이상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팔과 오른쪽 다리를 뻗는 자세로 연결하세요. 1분간 팔과 다리를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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