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뼈부터 목뼈까지 한 번에 풀어주는 동작 5가지


꼬리뼈부터 목뼈까지 한 번에 풀어줄 수 있는 운동을 통해서 허리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신체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데요. S자 형태의 자연스러운 굴곡을 유지할 수 있으며,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굽은 등을 활짝 펴줄 수 있는데요. 집에서 할 수 있는 5가지 스트레칭 동작을 소개합니다.



1. 고양이 자세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상태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손바닥을 대고 몸을 지탱하면서 등을 동그랗게 말아주는 동작을 연결하면 되는데요. 머리를 바닥으로 내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세요. 허리를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2. 낙타 자세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시작하며, 상체를 일으키면서 머리를 뒤로 천천히 젖혀주세요. 꼬리뼈에서 머리뼈까지 최대한 늘여준다는 생각으로 진행합니다. 손은 발꿈치를 잡거나 바닥을 터치하여 자세를 잡습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3. 물고기 자세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세요. 그리고 등을 천장으로 들면서 고개를 뒤로 젖히면, 척추 라인을 늘여줄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세요. 발끝을 뻗고, 하체를 바닥에 붙이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4. 구름다리 자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다리를 펴주세요.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으로 밀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공중으로 띄우세요. 어깨부터 발끝까지 사선을 유지하면서 호흡하면 되는데요. 1분간 운동하고, 원래 자세로 천천히 돌아옵니다. 



5. 코브라 자세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손바닥을 대고, 바닥을 밀면서 상체를 일으키세요. 그리고 시선은 공중을 향하고, 팔꿈치를 완전히 편 상태로 자세를 유지합니다. 가슴을 개방하고, 하체를 바닥으로 붙이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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