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이 동작을 하면 생기는 복부의 변화


복부에 힘을 주면서 쥐어짜듯이 운동을 진행하면, 군살을 제거하는 동시에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핵심 코어 근육을 단련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며, 운동 전후에는 스트레칭으로 충분히 몸을 풀어줍니다. 매일 5분 이 동작을 하면 생기는 복부의 변화를 확인하세요.



1. 데드버그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다리를 공중으로 올립니다. 그리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팔을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이 자세에서 오른발을 앞으로 뻗으면서 왼팔을 뒤로 뻗어주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팔과 다리를 바꿔서 운동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2. 더블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시작하고, 팔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팔을 공중으로 올리는 동시에 하체를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상체와 하체를 들었다가 내리는 더블 크런치 동작을 진행하세요. 



3. 크로스 니업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까지 당겼다가 돌아오고,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까지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1분간 다리를 번갈아 교차하면서 운동하고, 상체는 안정적으로 고정합니다. 


4. 플랭크 업다운


플랭크 자세로 엎드린 상태에서 왼쪽 팔꿈치를 구부리고 왼팔을 바닥에 댑니다.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오른팔을 바닥에 대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런 다음 팔꿈치를 펴서 다시 플랭크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5. 브릿지킥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몸을 공중으로 들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고,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30초 후, 반대편 다리를 들고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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