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1분 동안 이 자세를 하면 생기는 효과


잠들기 전 침대나 바닥에서 하는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풀어줄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동시에 척추를 강화할 수 있으며, 신체 나이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 1분 동안 이 자세를 하면 생기는 효과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고양이 기지개 자세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무릎을 꿇고 시작하세요. 그리고 무릎이 엉덩이 라인과 동일하게 맞춥니다. 그런 다음 바닥에 가슴이 닿을 수 있도록 최대한 몸을 늘여주면 되는데요. 심호흡을 하면서 운동을 계속 이어갑니다. 1분간 진행하고, 가슴은 바닥으로 내리는 동시에 엉덩이는 공중으로 드는 동작에 집중합니다. 


운동 효과


척추 강화 

고양이 기지개 요가 자세는 척추를 부드럽게 만들고, 척추 기둥을 감싸는 전체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며, 척추를 재정렬하고, 자세를 바르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 강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유연성 개선 

스트레칭을 꾸준히 진행하면, 뻣뻣한 몸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유연성을 개선하면, 신체 활동 범위가 넓어지고, 부상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노화를 예방할 수 있으며, 젊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요가 동작을 통해 하루 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근육의 긴장감을 해소할 수 있는데요. 잠들기 전 육체 및 정신의 무게를 덜어낼 수 있으며, 불면증으로부터 벗어나고,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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