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씩 이 운동을 하면 생기는 놀라운 일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면, 엉덩이와 척추 근육이 점점 약해지기 때문에 허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아래 이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하면, 복부와 등, 골반, 엉덩이 등의 핵심 근육을 강화할 수 있으며,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세를 교정하는 동시에 복부를 탄탄하게 만들고, 소화를 증진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하루 5분씩 이 운동을 하면 생기는 놀라운 일을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버드독 자세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복근에 힘을 준 상태를 유지하고, 척추 방향으로 밀어 넣도록 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왼팔을 앞으로 뻗는 동시에 오른발을 뒤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3초 이상 버티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오른팔과 왼발을 뻗어주세요. 하루 5분을 목표로 운동합니다. 


운동 효과


자세 교정 

몸의 균형이 제대로 맞지 않으면, 불필요한 스트레스가 가해지기 때문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신체의 불균형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팔과 다리를 대칭으로 뻗는 운동을 통해서 틀어진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데요. 몸매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고,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온몸 운동 

버드독 운동은 척추를 중심으로 온몸을 단련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팔끝에서 발끝까지 근육을 강화하고, 척추의 길이를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엉덩이와 복부를 자극하면서 둔근과 복근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 범위 향상 

버드독 자세를 통해 관절의 움직임 범위를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신체가 일상생활에서 더 안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잡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달리거나 걷는 등의 모든 활동이 한결 편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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