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안에 유연해지는 요가 자세


요가 운동은 뻣뻣한 신체를 부드럽게 만드는 동시에 유연성을 개선하며, 관절의 가동 범위를 확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는데요. 부상의 위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을 진행하며, 자신의 신체 능력에 따라 강도를 조절하세요. 5분 안에 유연해지는 요가 자세를 소개합니다.



1. 비둘기 자세


다운도그 자세로 엎드린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구부리면서 자세를 낮추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는 뒤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왼발을 골반으로 당기고, 상체를 꼿꼿하게 세워줍니다. 시선은 공중을 향하고, 30초 동안 버티세요.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합니다. 


2. 아기 자세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리고 손으로 발가락을 잡으면서 자세를 유지하면 되는데요. 상체는 긴장하지 않도록 힘을 빼고, 안정적으로 자세를 고정합니다. 그런 다음 무릎이 최대한 겨드랑이 방향에 닿을 수 있도록 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3. 로우 런지 변형 자세


바닥에 서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내딛는 로우 런지 자세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바닥에 대고, 하체를 늘여줍니다. 그런 다음 왼쪽 발바닥을 공중으로 들어서 왼손으로 잡아주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상체를 늘이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30초 반복 후, 다리를 바꿔서 30초 진행하세요. 


4. 도마뱀 자세


바닥에 엎드린 다운도그 자세에서 시작하세요.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양손 사이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은 상태로 유지하세요. 시선은 정면을 향하며 30초 동안 스트레칭합니다.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진행하세요. 



5. 연꽃 자세


매트에 양반다리로 앉아서 시작하세요. 발바닥을 당겨서 최대한 골반으로 향하도록 만들고, 왼발 위로 오른발이 올라가도록 합니다. 그리고 손은 각각의 무릎 위에 위치하고, 손바닥이 보이도록 하며, 심호흡을 진행하세요. 척추를 펴고, 1분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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