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지방 없애고 허리 라인 만드는 5분 운동


허리 라인의 군살을 제거하는 동시에 복부 지방을 없애기 위해서는 복사근과 복직근을 강화하고, 똥배와 옆구리살을 줄여야 하는데요. 아래 5가지 동작을 통해 평소 잘 쓰지 않는 근육을 자극할 수 있으며, 척추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복부 지방 없애고 허리 라인 만드는 운동을 확인하세요.



1.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살짝 띄우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이번에는 왼쪽 무릎을 당기고,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데드버그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리고 팔을 천장 방향으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왼발을 앞으로 내리면서 동시에 오른팔을 뒤로 뻗어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2초 이상 버티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반대편 팔과 다리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3. 스위밍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과 다리를 뻗어주세요. 그리고 왼팔을 들면서 오른발을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오른팔과 왼발을 들어줍니다. 1분간 팔과 다리를 바꿔가며, 스위밍 동작을 반복하세요. 


4. 트위스트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을 바닥에 고정하고, 상체를 안정적으로 유지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오른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오고, 왼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5. X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팔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면서 상체를 일으켜 왼손으로 오른발을 터치하고 돌아오세요. 반대편 팔과 다리로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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