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뱃살 빼는 홈트 자세 5가지


복부에 쌓이는 지방은 다른 부위에 비해 특히 살이 빠지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인데요. 복부의 살을 제거하고, 탄탄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홈트 동작을 꾸준하게 반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운동에만 집중하기 힘들다면, TV를 보면서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지긋지긋한 뱃살 빼는 홈트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크런치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세우며,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왼쪽 방향으로 일으켰다가 내려오고, 오른쪽 방향으로 일으켰다가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며 1분간 운동하세요. 


2.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스쿼트 자세를 시작하세요. 엉덩이를 낮추면서 앉았다가 일어서면서 왼쪽 무릎을 당기고 오른쪽 팔꿈치를 내려줍니다. 그리고 다시 스쿼트 자세를 진행한 후, 일어서면서 반대편 팔과 다리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세요. 1분간 스쿼트 변형 동작을 반복합니다. 



3. 사이드킥 변형


바닥에 오른쪽 방향으로 옆으로 눕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팔뚝을 바닥에 대고 몸을 지지하며, 상체를 일으키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앞으로 당겨서 90도 각도로 무릎을 구부렸다가 원위치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30초 반복 후, 왼쪽 방향으로 옆으로 누워서 오른쪽 다리로 30초 동안 운동합니다. 


4. 팔꿈치 플랭크 & 팔 뻗기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어서 2~3초 정도 자세를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왼팔을 앞으로 뻗는 동작으로 2~3 정도 유지하세요. 1분간 팔을 바꿔가며 운동합니다. 



5. 메뚜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리세요.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팔을 뒤로 뻗어줍니다. 팔꿈치가 완전히 펴지도록 하고, 시선은 공중을 향하세요. 그런 다음 하체를 들면서 전신의 긴장감을 유지하면 되는데요. 1분간 버티는 자세를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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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

  • SOULSCIETY
    2020.03.26 12:17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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