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트레이너가 초보자에게 권하지 않는 운동 3가지


다이어트를 진행하거나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여러 운동을 접하게 되는데요. 이 가운데 몇 가지 운동은 운동 효과보다 부상의 위험에 노출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운동 초보자라면, 다른 운동으로 대체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헬스 트레이너가 초보자에게 권하지 않는 운동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딥스


딥스 운동은 올바른 자세로 진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어깨에 무리가 갈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하는데요. 높은 자세에서 관절에 압력이 가해지고,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으며,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낮은 자세에서도 압력이 계속 가해지며, 근육이 찢어질 수도 있습니다. 


대체 운동 - 팔굽혀펴기


팔굽혀펴기는 어깨를 보호하는 동시에 튼튼하게 만들 수 있으며, 어깨뿐만 아니라 코어 근육을 포함한 전신의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2. 굿모닝


굿모닝 운동은 등을 시작으로 둔근 및 햄스트링까지 한 번에 가꿔줄 수 있는 효과적인 맨몸 운동이지만 허리에 압력을 가하며, 척추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 무게를 추가하면, 부상의 위험에 더욱 노출될 수 있습니다. 


대체 운동 - 데드리프트


데드리프트 운동은 허리 부상의 위험을 줄이면서 지방을 연소하고, 내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근육의 강한 수축이 진행되면서 신진대사 및 심폐 기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슈퍼맨


슈퍼맨 운동은 척추 사이의 신경에 압력을 가할 수 있으며, 근력이 약한 사람에게 허리 부상의 위험을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어느 정도 근육이 잡힌 상태가 아니라면 다른 운동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 운동 - 버드독


버드독 운동은 척추의 부담을 최소화시키면서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데요. 몸을 확장시키면서 유연성을 더해주고, 어깨를 포함한 상체부터 발끝까지 전신을 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핵심인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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