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뱃살 파괴하는 복근 집중 운동 5가지


복근을 탄탄하고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복부 전체를 압박할 수 있는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코어를 강화하는 동시에 허리 사이즈를 줄이거나 뱃살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맨몸으로 운동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한데요.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집에서 뱃살 파괴하는 복근 집중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싯업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이세요.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천천히 일으켜 세우면서 앉았다가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척추가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고, 자신의 근력 상태에 맞게 범위를 조절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2. 바이시클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상체를 서서히 뒤로 기울입니다. 팔뚝으로 상체를 지탱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리고 왼발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발을 당겼다가 되돌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교차하세요. 



3.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엉덩이를 왼쪽 방향으로 낮췄다가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엉덩이를 오른쪽으로 낮췄다가 돌아오면 되는데요. 엉덩이를 좌우로 움직이며 1분간 운동하세요. 


4. 할로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몸을 편안하게 만드세요.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들어서 손을 깍지 껴 잡습니다.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올린다는 생각으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고, 바닥으로 누른다는 느낌으로 운동합니다. 1분 동안 버티세요. 



5. 데드버그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올리세요. 그런 다음 왼팔을 천장으로 뻗는 동시에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습니다. 팔과 다리를 교차하면서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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