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3분씩 이 자세를 했더니 몸에 나타나는 변화


브릿지 자세는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써 전신을 스트레칭하는 동시에 근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홈트레이닝 동작으로 추천할 수 있는데요.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으며, 자세를 교정하고, 체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매일 3분씩 이 자세를 했더니 몸에 나타나는 변화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어깨부터 무릎까지 사선으로 만든 상태에서 다시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3분 동안 반복합니다. 운동 강도를 높이려면, 탄력 밴드를 허벅지에 끼우거나 한쪽 다리를 든 상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운동 효과


자세 교정 

하루 중 대부분을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면, 자세가 나빠질 수밖에 없는데요. 브릿지는 몸 전체를 스트레칭하면서 근력을 강화하기 때문에 자세 교정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특히 엉덩이와 척추에 힘이 생기면서 몸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역할을 하며,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매력적인 뒤태 완성 

둔근을 포함한 하체 라인을 매력적으로 만들려면, 브릿지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는데요. 브릿지는 부상의 위험이 적으면서 군살 제거 및 근력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옷 핏이 달라지며, 자신감도 상승하는 긍정적인 영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운동 능력 향상 

브릿지 동작을 통해 둔근을 포함하여 전신을 강화하면, 걷기에서부터 달리기, 점프와 같은 모든 동작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데요. 역동적인 움직임이 가능하고, 다양한 스포츠 및 여가 활동을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