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씩 다리를 떨기만 해도 생기는 놀라운 효과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경우, 틈틈이 일어나서 걷거나 스트레칭을 해야 하는데요. 불가피하게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질 경우에는 다리를 떨거나 발꿈치를 들었다가 내리는 등의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혈류를 원활하게 만들고, 부종을 예방할 수 있으며, 체형이 망가지거나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1분씩 다리를 떨기만 해도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다리를 좌우로 움직이며 떨거나 발가락을 움직이세요. 발꿈치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도 추가하면 좋습니다. 또한, 의자에 앉은 상태로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는 것도 효과적인데요. 하체의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뇌로 가는 혈류 흐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운동 효과


혈류 개선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혈류가 느려지고, 혈관 기능이 저하되며, 전반적인 신체 기능을 떨어뜨리게 되는데요. 심장병이나 당뇨병과 같은 질병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분씩 틈틈이 다리를 움직이는 행동은 혈류 개선 및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부종 예방 

상체에 비해 하체가 유독 살이 쪄서 걱정인 사람들은 자신의 생활 습관을 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하체 비만은 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으면서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거나 잘못된 자세로 체형의 불균형이 발생하여 셀룰라이트 및 부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로도 감소 

다리의 피로감을 풀어주면서 신체를 활성화하여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활력을 증진할 수 있는데요. 한 자세로 오래 움직이지 않으면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특정 부위에 집중되는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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