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로 1분 동안 움직였더니 생기는 효과


움츠러든 신체를 확장시킬 수 있는 휠 자세는 요가 운동 중 하나로써 유연성을 개선하고, 근력을 강화하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운동 범위를 확장시켜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정적인 자세에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추가함으로써 운동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자세로 1분 동안 움직였더니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요가의 휠 자세에서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추가함으로써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먼저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손과 발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공중으로 띄우세요. 브릿지 자세에서 몸을 더 확장시키면 되는데요. 오른쪽 다리를 올렸다가 내리면서 왼쪽 다리를 올렸다가 내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유연성 증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의 노화가 진행되기 시작하며, 척추가 줄어들거나 변형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 자세는 척추를 길게 늘이면서 강화하기 때문에 척추의 탄력을 증가시키고,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를 바르게 유지할 수 있도록 척추의 공간을 유지합니다.




신체 확장 

가슴을 활짝 열고, 폐를 강화하며, 호흡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신체를 확장시키는 동시에 손목, 팔, 어깨, 가슴, 복부, 하체 등 몸 전체의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를 최적의 건강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호르몬 분비를 촉진합니다.



스트레스 해소 

휠 자세는 우울증이나 불안감, 스트레스의 징후와 증상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데요.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녁에 운동하면, 마음을 진정시키고, 신경계의 균형을 잡을 수 있으며, 평화로운 상태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면증 예방 및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 범위 증가 

휠 자세를 통해 엉덩이를 열어주고, 고관절의 움직임을 개선하면,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혈류를 촉진하여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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