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2분 동안 스쿼트 이렇게 했더니 나타나는 변화


일반적인 스쿼트 자세는 바닥에 서서 엉덩이를 낮췄다가 드는 동작인데요. 스쿼트 동작에 몇 가지 움직임을 추가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둔부 및 허벅지의 내외축을 더욱 튼튼하게 만들 수 있으며, 칼로리를 빠르게 태울 수 있는데요. 매일 2분 동안 스쿼트 이렇게 했더니 나타나는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사이드 스쿼트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선 상태에서 손을 가슴 앞으로 가져가 모아줍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어깨너비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추면서 스쿼트 자세를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일어서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30초 반복 후, 반대편 방향으로 30초 운동합니다.



스쿼트 걷기 

바닥에 서서 손을 가슴 앞으로 모으고, 손을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추고, 시선을 정면을 향합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 자세로 걷기 운동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방향을 바꿔가면서 1분간 진행합니다. 



운동 효과


탄력 증가 

스쿼트 운동은 둔근을 집중적으로 발달시키기 때문에 밋밋한 엉덩이를 탄력 넘치게 바꿀 수 있는데요. 사이드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골반을 둘러싸는 근육을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골반의 불균형을 예방하고, 고관절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기본 스쿼트 자세에 움직임을 추가함으로써 칼로리를 태우는 속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울퉁불퉁한 하체 라인을 정리할 수 있으며, 복부를 포함한 상체의 군살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근감소 예방 

신체의 노화가 진행될수록 근육이 줄어들고, 근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하체를 집중적으로 단련시키는 스쿼트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유지하거나 늘릴 수 있으며, 관절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