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다 2가지 운동을 계속하면 한 달 후 생기는 일


아침에 일어나서 하는 간단한 운동 2가지가 건강 관리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신체의 독소 및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고, 순환을 원활하게 만듭니다. 또한, 자면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통증 및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소화 시스템을 향상시키고, 대사 과정을 조절하며,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침마다 2가지 운동을 계속하면 한 달 후 생기는 일을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으세요. 엉덩이를 발꿈치에 완전히 불일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뻗어주고, 호흡을 마셨다가 뱉으면서 스트레칭을 진행합니다. 상체를 허벅지 위에 올린다는 생각으로 운동하세요.



차일드 자세에서 상체를 세우면서 코브라 자세로 전환합니다. 바닥에 가슴을 내리면서 엉덩이를 들어주고, 팔꿈치를 펴면서 엉덩이를 내려줍니다. 코브라 자세에서 다시 차일드 자세로 돌아가세요. 1분 동안 자세를 교차하세요.




연결 동작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호흡을 유지하면서 운동하고, 척추 마디마디를 움직인다는 느낌으로 진행합니다. 


운동 효과


순환 개선 

차일드 자세와 코브라 자세를 번갈아 진행하면서 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체내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하고, 부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감을 느끼지 않도록 에너지를 제공하며, 활력을 증진할 수 있는데요.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통증 완화 

척추를 늘여주면서 목, 어깨, 등 부위의 스트레스를 덜어주며, 통증이나 부상을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는데요. 관절의 가동 범위가 확대되고, 유연성이 개선되며, 몸을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소화 시스템 강화 

몸을 움직이면서 복부를 마사지하고, 가스 배출을 도울 수 있으며, 소화불량이나 복부 팽만감, 과잉 가스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배변 활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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