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로 1분간 복부를 조이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들고 상체를 움직이는 운동은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이지만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복근을 단련하는 동시에 소화를 개선할 수 있으며, 하체 라인을 가꾸고, 부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 근력이 강화되며, 신체를 안정적으로 잡아줄 수 있는데요. 이 자세로 1분간 복부를 조이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이때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힘을 주고 버티세요. 근력이 부족하면, 무릎을 살짝 구부려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1분간 천천히 진행합니다. 


운동 효과


복근 강화 

다리를 든 상태에서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동작은 복부 전체를 자극할 수 있는데요. 군살을 제거하는 동시에 선명한 복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으며, 복부 팽만감이나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체 라인 개선 

다리를 들고 버티면서 하체 운동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하체의 불필요한 살을 없애고, 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래 앉아서 생길 수 있는 부종이나 셀룰라이트를 방지하고, 혈류를 촉진할 수 있으며, 탄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안정성 향상 

도전적인 자세로 운동을 진행하는 것은 신체의 균형감각을 개선하고,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로 이어집니다. 또한,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단련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 능력이나 신체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