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동작을 하루 1분씩 매일하면 생기는 효과


몸을 기역자 모양으로 만드는 스트레칭 자세로써 엉덩이와 햄스트링, 종아리를 포함한 하체를 유연하게 만들고, 척추를 확장시킵니다. 동시에 복부와 허리, 다리를 강화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코어를 단련하고, 소화를 개선할 수 있으며, 자세의 불균형으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이 동작을 하루 1분씩 매일하면 생기는 효과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바닥에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손끝을 뻗어주면 되는데요. 몸이 전체적으로 ㄱ자 모양이 되도록 만듭니다. 이때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다리를 완전히 펴주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최대한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유연성 향상 

상체를 숙이면서 하체가 당기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무릎을 완전히 편 상태로 호흡하면, 엉덩이와 허벅지를 포함한 하체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뻣뻣한 부위를 부드럽게 만들고,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상체를 꼿꼿하게 유지하며, 어깨와 척추를 스트레칭할 수 있습니다.



통증 완화 

자세가 올바르지 못한 상태에서 특정 부위의 압력이 지속되면,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줄어든 근육을 늘여주고, 몸을 유연하게 만들면서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노폐물 제거를 돕습니다.




소화 개선 

몸을 기역자 모양으로 만들면, 복부에 자연스럽게 힘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복부를 자극하면서 내장 기관을 활성화시키고, 소화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복부 및 코어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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