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저녁 이 자세로 5분 동안 버티면 생기는 일


테이블 모양과 유사한 요가 운동으로써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면서 체형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처진 살을 잡아주고, 탄력을 증가시키며, 뒤태 라인을 매력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균형감각을 향상시켜 신체 활동이 편해지며, 활력 증진 및 기분 개선 등의 효과가 있는데요. 매일 저녁 이 자세로 5분 동안 버티면 생기는 일을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다리를 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과 발바닥을 바닥에 대고, 몸을 공중으로 띄워주세요. 어깨에서 손목이 직선을 이루도록 하고, 다리는 엉덩이 넓이로 벌려줍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가 바닥으로 내려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세요. 1분간 진행하고, 하루 5분을 목표로 운동합니다.



버티는 운동이 편하다면,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왼쪽 다리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운동 효과


균형감각 향상 

자세가 무너지지 않도록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버티면서 코어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근력이 좋아지면, 몸의 밸런스를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으며, 운동 능력이 향상되거나 신체 활동이 한결 편해지게 됩니다.



체형 개선 

운동을 통해 허벅지와 골반 라인을 포함하여 허리와 등 라인까지 신체 뒷부분의 처진 살을 잡아줄 수 있으며, 탄력을 부여할 수 있는데요. 밋밋한 뒤태 라인을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움츠린 자세에서 벗어나 자세 교정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활력 증진 

가슴을 열고 몸을 개방시킨 상태에서 버티는 운동은 신체의 순환을 촉진하고, 혈류를 개선할 수 있는데요.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으며, 우울증이나 불안감으로부터 벗어나 기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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