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분 이 자세로 버티면 생기는 신체 변화


낙타 자세로 불리는 요가 운동은 상체를 열어준 상태로 버티면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복부를 자극하여 소화를 개선하고, 척추를 스트레칭하여 유연성을 향상합니다. 또한, 복부와 허벅지를 압박하면서 지방 분해를 돕고, 혈류를 촉진하여 심혈관 건강을 강화하는데요. 매일 1분 이 자세로 버티면 생기는 신체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일으키세요. 그리고 무릎과 어깨를 직선을 맞추고, 발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천천히 등을 뒤로 구부립니다. 동시에 손으로 발꿈치를 잡거나 발바닥 위로 올리세요. 목이 긴장하지 않도록 힘을 빼고,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운동 효과


소화 개선 

복부를 확장시키면서 자극하는 자세를 통해 소화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팽만감이나 변비, 소화불량 등의 문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신진대사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척추 강화 

가슴을 열면서 등을 잡아당김으로써 움츠러든 자세를 교정하고, 척추를 강화할 수 있는데요. 거북목이나 어깨가 말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척추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성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복부 및 허벅지 자극 

운동을 진행하면서 허벅지와 복부가 집중적으로 압박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스트레칭 및 자극을 통해 지방을 분해하거나 감소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요가 운동을 꾸준히 하면, 군살 제거 및 체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심혈관 건강 증진 

상체를 활짝 개방시키며 가슴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혈류를 개선하며,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데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심장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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