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의 지방을 태우는 단 1가지 동작


자전거를 타는 동작과 유사한 바이시클 크런치 동작은 바닥에 누워서 맨몸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전신의 근육을 움직이면서 칼로리를 소모하고, 신체의 핵심 코어 근육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매에 탄력을 더하며, 체형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전신의 지방을 태우는 단 1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가거나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어깨뼈를 당기면서 무릎을 90도 각도로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자전거 페달을 밟는 것처럼 다리를 자연스럽게 교차하면 되는데요.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움직입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하루 5분을 목표로 운동합니다. 운동 중에는 허리가 다치지 않도록 복부를 바닥으로 누른다는 느낌으로 코어에 힘을 줍니다. 


운동 효과


코어 강화 

복부를 포함하여 상체 및 하체의 다양한 근육이 운동에 관여하며 움직입니다. 따라서 근육을 형성하고, 복근을 강화할 수 있으며, 탄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특히 코어를 강력하게 구축할 수 있어서 통증이나 부상의 위험성을 낮추고, 신체 상태를 튼튼하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 

전신을 움직이며 운동하는 동안, 칼로리를 소모시키며, 근육량을 늘릴 수 있는데요. 불필요한 지방층을 제거하고, 몸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운동을 하지 않는 시간에도 여분의 칼로리를 소모시키며,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전신 근육 활성화 

바이시클 크런치 운동은 어깨, 가슴, 복부, 등, 엉덩이, 대퇴사두근, 햄스트링 등 전신의 근육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집에서도 장비의 도움 없이 맨몸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운동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운동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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