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5분 이 자세를 매일하면 한 달 후 생기는 변화


아침에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활력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군살을 제거하고, 근력을 키울 수 있으며, 소화 기관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근육의 긴장이나 압박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아침 5분 이 자세를 매일하면 한 달 후 생기는 변화를 직접 확인하세요.



1. 런지 변형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뒤로 크게 빼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상체를 곧게 유지하면서 팔을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손끝에서 발꿈치까지 사선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듭니다. 30초 동안 최대한 버틴 후, 반대편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30초 운동하세요. 


2. 다운도그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당기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들어줍니다. 발꿈치가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거리를 조절하고, 무릎을 완전히 펴서 하체를 스트레칭하세요. 상체와 하체를 최대한 늘여준다는 느낌으로 1분간 운동합니다. 



3. 하이 런지


정면을 보고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오른쪽 방향으로 틀고, 크게 내딛습니다.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면서 팔을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시선은 손끝을 향합니다. 이때 왼쪽 무릎은 완전히 펴질 수 있도록 합니다. 30초 동안 버틴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4. 워리어


정면을 보고 서서 왼발을 왼쪽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내딛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팔은 양옆으로 벌리고, 어깨 높이를 동일하게 맞춥니다. 시선은 왼쪽으로 돌려주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버팁니다.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진행하세요.



5. 테이블탑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시작하세요. 다리는 완전히 펴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누르면서 몸을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테이블 모양을 만든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몸을 들었다가 내리는 업다운 동작을 1분간 천천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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