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복근 만드는 운동 3가지


복근 라인을 선명하기 만들기 위해서는 옆구리를 자극하면서 복부 전체를 공략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아래 3가지 운동을 1분씩 반복하며, 운동 중에는 복부를 쥐어짜듯 힘을 줘야 합니다. 그러면 11자 복근이나 식스팩과 같은 윤곽 라인을 만날 수 있는데요. 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복근 만드는 운동 3가지를 소개합니다.



1단계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양팔을 옆으로 벌리세요. 손끝을 뻗어주고, 어깨 높이를 동일하게 맞춥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오른쪽으로 틀어주면 되는데요. 시선은 트는 방향으로 함께 움직입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단계


엉덩이를 매트에 대고 손을 복부 앞에 모아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상체는 약간 뒤로 젖히면서 균형을 잡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오고, 왼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맨몸으로 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는 동작이 익숙하다면, 아령이나 물병 등을 추가하여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균형을 유지한 상태에서 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3단계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상체를 일으키세요. 그리고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고,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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