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분의 걷기보다 효과 좋은 홈트레이닝 5가지


야외에서 걷기 운동을 진행하기 힘든 경우라면, 집에서도 충분히 맨몸 운동을 통해 더 나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근력을 강화하고, 근육량을 유지할 수 있으며, 노화로부터 신체 활동 수준을 지킬 수 있습니다. 또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면서 비만을 개선하거나 예방할 수 있는데요. 30분의 걷기보다 효과 좋은 홈트레이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헌드레드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올리고, 발끝을 뻗어줍니다.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고, 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팔을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호흡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2. 체어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춥니다. 의자에 살짝 앉는다는 느낌으로 자세를 유지하고,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브릿지 업다운 & 밴드


허벅지에 탄력 밴드를 끼우고 진행하세요. 매트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는 브릿지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근력이 부족하면, 상체를 완전히 붙였다가 다시 들어줍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4. 팔굽혀펴기


어깨너비보다 넓게 팔을 벌리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올라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진행하며, 상체 혹은 하체만 따로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5. 버드독 변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손바닥을 댑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는 동시에 오른팔을 앞으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복부 방향으로 돌아오고, 다시 뻗어주는 동작을 30초간 반복합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와 왼팔로 30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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