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제거에 효과 좋은 하루 5분 운동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을 병행해야 하는데요. 몸 전체를 움직일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면, 칼로리를 빠르게 태우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을 늘리고, 기초대사량을 향상시켜 체형 변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체지방 제거에 효과 좋은 하루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마운틴 클라이머


바닥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리세요. 어깨와 손목 라인을 직선으로 맞춥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돌아갑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세요. 상체는 고정하고, 다리를 1분 동안 움직입니다. 


2. 팔꿈치 플랭크 변형


팔뚝을 바닥에 대고 엎드리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어깨에서 팔꿈치로 떨어지는 라인을 직선으로 맞추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오른쪽으로 움직였다가 돌아오고, 왼쪽으로 움직였다가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좌우로 움직이세요. 



3. 크런치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발목을 왼쪽 발목 위로 교차하고, 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런 다음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당겼다가 돌아가는 운동을 1분간 반복하세요. 


4. 런지 변형


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선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리버스 런지 자세를 만듭니다. 동시에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오른손을 바닥에 짚으세요. 일어서면서 왼손을 공중으로 뻗어주고, 뒤로 뻗은 오른쪽 다리를 당기면서 무릎을 최대한 올려줍니다. 30초 동안 반복하고,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5.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손을 머리 위로 올리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내려 바닥에 짚습니다. 엉덩이를 낮추고,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일어서면서 팔을 천장으로 뻗고,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스쿼트 변형 동작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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