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제거에 효과 좋은 전신 운동 5가지


유산소 운동 효과를 얻는 동시에 근육량을 늘릴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면, 체지방을 빠르게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반복하며, 신체의 군살을 제거하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칼로리 소모를 늘릴 수 있는데요. 체지방 제거에 효과 좋은 전신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펴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습니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복부를 향해 몸을 접었다가 펴주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균형을 잃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버드독


매트에 손을 대고 무릎을 꿇어서 네발기기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왼발을 뒤로 뻗고, 3초 이상 자세를 유지합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왼팔과 오른발을 뻗고 동일하게 운동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3.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손을 머리 뒤로 보내서 깍지 껴 잡으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1분간 팔과 다리를 교차하세요. 


4. 브릿지킥


매트에 눕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발을 앞으로 뻗어서 킥 동작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최대한 버텼다가 돌아온 후, 반대편 다리로 버티는 동작을 연결합니다. 1분간 진행하며,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할로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과 다리를 쭉 뻗어주세요. 그리고 공중으로 동시에 들어주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손끝과 발끝을 뻗어줍니다. 1분을 목표로 버티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팔꿈치나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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