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똥배 없애는 하루 5분 운동


운동량이 부족하거나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 살이 쉽게 찌거나 똥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집에서 틈틈이 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유지하고,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 근육을 만들고, 하체를 단련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집에서 똥배 없애는 하루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다리 당기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다리를 공중으로 살짝 띄웁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올린 후, 양손으로 정강이를 감싸며, 당겨주세요. 이때 상체도 일으켜서 복부를 압박합니다. 30초 반복 후,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진행합니다. 


2.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다음 다리 사이에 짐볼을 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상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고, 복부에 힘을 주며, 다리를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간 진행하며, 짐볼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온몸 비틀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뒤로 젖히세요. 안정적으로 자세를 잡을 수 있도록, 손의 위치를 조정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워서 왼쪽으로 움직였다가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간 운동하고, 발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크로스 니업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원위치하세요. 1분 동안 다리를 움직이며 크로스 니업 운동을 진행합니다. 



5. 사이드 플랭크 변형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왼손을 천장으로 들고,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전환합니다. 그리고 오른발 위에 왼발을 올려서 균형을 잡으세요. 시선은 왼손을 향합니다. 최대한 버틴 후, 반대편으로 돌아서 오른손을 천장으로 드는 자세로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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