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5분 매일 운동하면 한 달 후 나타나는 효과


바쁜 아침 시간을 쪼개서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체중을 감량하거나 근육질 몸매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도록 만듭니다. 또한, 운동을 건너뛰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으며, 하루 종일 몸매 관리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1. 팔굽혀펴기 변형


바닥에 어깨너비로 손을 벌리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근력이 부족한 경우, 무릎을 대고 발바닥을 천장을 향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며,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브릿지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무릎을 구부려 세우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무릎 근처에 올린 후,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하세요. 



3. 스위밍


매트에 배를 대고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앞으로 뻗습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띄워주세요. 그런 다음 왼팔을 올리면서 오른발을 들고, 원위치하는 동시에 오른팔과 왼발을 들어줍니다. 1분간 팔과 다리를 움직이세요. 


4. 스쿼트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손을 가슴 앞에 모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며, 엉덩이를 충분히 낮췄다가 일어서면 되는데요.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상체는 꼿꼿하게 유지하세요. 1분간 스쿼트 동작을 반복합니다. 



5. 리버스 플랭크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을 누르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어깨부터 손목까지 라인을 직선으로 하고, 어깨부터 발끝까지 라인을 사선으로 맞춥니다. 엉덩이가 바닥으로 내려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며, 1분간 버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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