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3가지 운동을 왜 매일 해야 할까요?


기초 체력 및 근력이 부족한 사람이거나 재활 운동이 필요한 사람이 선택할 수 있는 동작으로써 통증이나 부상의 위험이 적으면서도 신체의 핵심 코어 근육을 단련하고, 전신을 튼튼하게 만드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몸을 스트레칭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며,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3가지 운동을 확인하세요.



1.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을 바닥으로 누르며 몸을 지탱하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워주세요. 그리고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어깨부터 무릎까지 사선으로 몸을 만드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합니다. 근력이 부족하면, 엉덩이를 완전히 바닥으로 붙였다가 들어주세요.




2. 버드독


매트에 손과 무릎을 대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왼발을 뒤로 뻗어줍니다. 이 상태로 3초 이상 버티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왼팔과 오른발을 뻗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마찬가지로 3초 이상 버티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3. 데드버그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과 다리를 천장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왼팔을 머리 위로 뻗으면서 오른발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반대편 팔과 다리를 뻗어줍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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