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5분 동안 다리를 움직이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움직이는 운동을 통해 복부와 하체의 군살을 제거하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핵심 코어 근육을 단련하여 몸의 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으며,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하체 비만이나 부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누워서 5분 동안 다리를 움직이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확인하세요.



1. 바이시클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완전히 펴주세요. 그리고 상체는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주며, 바닥으로 누릅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가세요. 1분간 다리를 움직입니다. 


2. 레그레이즈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올립니다. 바닥과 90도 각도가 되도록 천천히 올리고, 다리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시 다리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간 운동하며, 다리가 완전히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며,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벌렸다가 교차하는 운동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교차 위치가 바뀔 수 있도록 1분간 발을 번갈아 움직이세요. 


4. 시저스킥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살짝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천장으로 올렸다가 내리면서 왼쪽 다리를 올리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다리를 1분간 번갈아 움직이세요. 상체를 일으키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다리 벌리기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올리세요. 손은 복부 위에 올리거나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최대한 벌렸다가 천천히 오므리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상체가 움직이지 않도록 하고, 호흡과 함께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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