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0개 3가지 동작으로 끝내는 전신 운동


여러 복잡한 운동을 섞어서 진행하기 귀찮다면, 전신을 자극하는 운동을 몇 가지 선택하여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을 추천할 수 있는데요. 팔굽혀펴기, 브릿지, 슈퍼맨 등의 동작은 운동 중 대부분의 근육이 관여하며, 체형을 개선하거나 근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하루 100개를 목표로 1분씩 나눠서 진행하고, 운동 전후에는 몸을 충분히 풀어주세요. 매일 100개 3가지 동작으로 끝내는 전신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팔굽혀펴기


바닥에 어깨너비로 손을 벌리고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며,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하루 100개를 목표로 나눠서 진행하세요. 근력이 부족하다면, 무릎을 대고 운동하고, 손을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거나 사선으로 만들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려 세우고, 발을 바닥에 완전히 고정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면서 몸을 사선으로 만드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올리는 업다운 동작을 반복합니다. 하루 100개를 목표로 진행하며,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한쪽 다리를 뻗는 동작을 추가하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슈퍼맨 변형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손을 머리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일으키며, 공중으로 들어주면 되는데요. 이때 손은 등 뒤로 보내고, 가슴을 확장시킵니다. 이러한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00개를 목표로 운동하고, 운동 중에는 발이 완전히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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