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피만큼 효과 좋은 맨몸 운동 5가지


버피는 짧은 시간 동안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맨몸 운동인데요. 점프 동작이 부담스럽다면, 버피와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다른 운동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반복되는 움직임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하며 군살을 제거하고, 심박수를 높이며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근력을 강화하여 몸매를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버피만큼 효과 좋은 맨몸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스쿼트를 1회 합니다. 그리고 일어서면서 오른쪽 무릎을 당기는 동시에 왼쪽 팔꿈치를 내리세요. 다시 스쿼트를 진행하고, 이번에는 반대편 무릎과 팔꿈치를 움직이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2.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왼쪽 팔꿈치를 이동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1분간 팔과 다리를 교차하여 움직이세요. 



3. 크로스 니업


바닥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린 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원위치합니다. 속도를 조절하면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1분간 다리를 교차합니다. 


4. 돌핀 플랭크 변형


일반적인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당겨서 돌핀 플랭크 자세로 만드세요.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무릎을 당겨주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상체는 움직임이 없도록 버티고,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5. 크런치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기면서 상체를 일으키고, 다리 사이의 공간에 양손을 넣어 손바닥을 마주칩니다. 그런 다음 반대편 다리를 당기면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