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에 누워서 다리를 움직이면 생기는 일


침대에 누워서 다리를 움직이는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복근을 선명하게 만들거나 복부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TV를 보는 시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틈틈이 진행하기 좋은 운동입니다. 또한, 다리를 지속적으로 움직이면서 하체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5가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바이시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복부에 손을 모아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다리를 교차하여 움직이면 되는데요. 상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고, 1분간 운동합니다. 운동 중에는 다리가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눕고, 다리를 공증으로 들어서 발끝을 뻗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동시에 상체를 일으켜서 양손으로 정강이를 감싸줍니다. 이번에는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양손으로 정강이를 감싸주세요.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며 1분간 운동합니다. 



3. 다리 넘기기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오른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오고, 왼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좌우로 움직이세요. 균형을 유지하고, 다리를 붙입니다. 


4.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눕고 손을 머리 뒤로 옮겨서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올려서 왼쪽 무릎을 당기고, 오른쪽 팔꿈치를 틀어서 가져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틀어주세요. 1분간 팔과 다리를 움직이세요. 



5. 사이드 레그레이즈


왼쪽으로 눕고, 오른손은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왼발 위에 오른발을 올리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무릎은 완전히 펴고, 다리의 움직임에 집중합니다. 반대편으로 돌아서 눕고, 30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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