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의 걷기 대신 이 자세를 하면 벌어지는 일


집에서 할 수 있는 짧지만 강도 높은 운동을 통해 걷기 운동보다 더 나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근력을 강화하여 근감소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심박수를 높이면서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군살을 제거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집에서 하는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립니다. 어깨와 손목의 위치가 동일하도록 직선으로 맞추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간 다리를 빠르게 움직이며 운동하세요. 


2. V 트위스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균형을 잡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손은 복부 앞에 모아줍니다. 그런 다음 왼쪽으로 상체를 틀었다가 오른쪽으로 틀어주는 동작을 1분간 진행합니다. 



3. 사이드 플랭크 변형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린 상태에서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왼손을 천장으로 띄웁니다. 그러면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전환할 수 있는데요.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반대편으로 상체를 개방하세요. 1분간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번갈아 진행합니다. 


4.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발을 손목 방향으로 당기면서 엉덩이를 천장으로 들어줍니다. 무릎이 완전히 펴줄 수 있는 범위까지 당겨주고, 상체와 하체를 스트레칭합니다. 그리고 오른손을 왼쪽 다리의 바깥 방향으로 뻗었다가 왼손을 오른쪽 다리 바깥 방향으로 뻗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합니다. 



5.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당겼다가 펴주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자신의 신체 상태에 따라 속도를 조절하며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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