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다 5가지 동작을 매일하면 나타나는 효과


아침에 일어나 찌뿌둥한 몸을 풀어주면,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는데요.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면서 진행하며, 근육이나 관절이 뻣뻣해지거나 굳는 것을 방지하고,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폐물 및 독소의 배출을 도와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면역력을 개선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아침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코브라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리는 차일드 자세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며 코브라 자세로 전환하면 되는데요. 골반과 허리를 바닥으로 내리고, 고개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줍니다. 그러면 목에서부터 꼬리뼈까지 충분히 스트레칭할 수 있는데요. 1분간 호흡하며 운동하세요. 


2. 다운도그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팔꿈치와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시선은 발끝을 향합니다. 호흡을 유지하며 1분 동안 척추를 포함하여 어깨, 햄스트링, 종아리, 발목 등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3. 버드독 변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손바닥을 대고 엎드리세요.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고 왼발을 뒤로 뻗습니다. 3초 이상 자세를 유지한 후, 오른팔을 뒤로 보내고,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서 손으로 발을 잡아주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팔과 다리로 30초 반복합니다. 


4. 비둘기


매트에 앉아 왼발을 앞으로 오른발을 뒤로 보냅니다.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을 골반 방향으로 최대한 당기고, 오른쪽 다리는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붙여주세요. 그리고 허리는 꼿꼿하게 세우고, 시선은 천장을 향합니다. 30초 운동 후,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진행합니다. 



5. 로우 런지


다리를 모으고 매트에 선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내딛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상체는 세우고 시선은 정면을 응시합니다. 양손은 오른쪽 허벅지 위에 올리세요. 30초 동안 스트레칭하고,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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